다은하게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 최종 SQL 코딩테스트 본문

프로그래머스 스쿨/SQLxDB 스터디 1기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 최종 SQL 코딩테스트

DaaEun 2022. 1. 9. 00:20

최종 SQL 코딩테스트 실시

12/31까지 최종 코딩테스트를 실시해야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최종 코테에서는 6주간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20문제가 출제된다.

10점짜리 12문제, 20점짜리 6문제, 30점짜리 2문제로 3시간동안 진행한다.

나는 CH12 개념이 부족했기에, 해당 강의를 한번 더 복습한 후에 코테를 실시했다. 결과는 두구두구 놀랍게도 만점!!💨

30점 문제보다 20점 문제가 몇 개 어려웠지만, 그래도 해냈다니,,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강사님께 Slack을 통해 축하한다는 DM도 받았다. ㅎㅎ


마치며...

CH9. 서브쿼리와 CH10. 무결성 유지 메커니즘, 뷰와 데이터 사전에 대해 온라인 강의를 시청했다. 뷰와 데이터 사전은 약간 생소한 개념들이 였기에 두번 시청하면서 학습했다. 실시간 세션을 통해서도 해당 개념을 한번 더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반에는 너무 쉽다고 안일했는데, 주차가 거듭될수록 필요한 역량을 제대로 익힐 수 있어 좋았다.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교육자로서 꽤 유익한 6주였다.또한 6주간의 온라인 세션과 실시간 세션, 슬랙, 강의자료 모두 앞으로도 열람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필요시, 꾸준히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강사님과 식사자리도 마련되어서 해당 직무분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다. 

이후 좀 더 심도있는 DB 스터디가 생긴다면 참여하고 싶다!

 


프로그래머스 스쿨 [스터디/1기] 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필수 SQL/DB Essential 바로가기

 

[스터디/1기] 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필수 SQL/DB Essentials

🚀 아쉽지만 1기는 마감되었어요. 2기 오픈 알림 신청하고, 최저가에 수강하세요! 최저가 알림 받기 개발자에게 데이터 베이스를 이해하는 능력은 필수! 데이터 베이스의 기본 개념부터 ERD를 읽

programmers.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