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은하게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3주차] 후기 본문

프로그래머스 스쿨/SQLxDB 스터디 1기

[프로그래머스 SQL/DB 스터디 1기 3주차] 후기

DaaEun 2021. 11. 27. 11:28

3주차 온라인 세션

3주차에서 코딩테스트가 꽤 어려웠다. 일단 주어진 변수와 테이블이 명확하지 않았다. 직접 ERD를 확인하여 연관된 테이블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만큼 도움이 되었다. 그런데,,, 안풀리니까 조금,, 힘들었다.

온라인세션은 하루동안 강의듣기, 2일간 CH5와 CH6 코테풀기로 총 3일정도 소요했다.

온라인 영상에서 개념을 잘 설명해주셨는데 코테의 난이도 또한 어느정도 조절해줘셨음 좋겠다. 아니면 코테의 난이도를 낮추기보다 더 복잡한 코드개념을 해석해주시면 그에 맞춰 학습할 수 있을 거 같다. 


3주차 실시간 세션

3주차 실시간 세션에서 Award를 받는 기준이 질문상과 의견상으로 바뀌었다. 상의 기준은 매니저님이 조절하는 듯하다. 이번 주차에서 코테가 어려워서 학습참여율로 판단하기 힘들었을 수도... 

세션이 오전 10시에 진행되는데 시작시간을 잘 설정했다고 새삼 느꼈다. 세션 후, 점심식사 다음 바로 공부할 수 있게 부지런한 생활패턴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강사님께서 관계대수식을 항상 강조하는데,  이를 어떻게 적용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면 좋겠다. 


전체적인 3주차 스터디 후기 

스터디를 시작한 초기에 우려한 불안함이 맞았다. 물론 내 스스로 공부를 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스터디이지만, 강의를 진행하면서 함께 맞춰나가는 부분이 있는 듯 했다. 

온라인 세션 강의내용은 파트 하나하나 중요한 개념이였으나 가장 알아야 하는 요소는 INTERVER 함수이다. 날짜함수를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할거 같다. 정규식 또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있기에 더 다뤄볼 필요가 있다.


프로그래머스 스쿨 [스터디/1기] 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필수 SQL/DB Essential 바로가기

 

[스터디/1기] 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필수 SQL/DB Essentials

🚀 아쉽지만 1기는 마감되었어요. 2기 오픈 알림 신청하고, 최저가에 수강하세요! 최저가 알림 받기 개발자에게 데이터 베이스를 이해하는 능력은 필수! 데이터 베이스의 기본 개념부터 ERD를 읽

programmers.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