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은하게

[SSAFY 7기] 스타트 캠프 1주차 본문

SSAFY 7기/START CAMP

[SSAFY 7기] 스타트 캠프 1주차

DaaEun 2022. 1. 9. 23:59

싸피 강의 및 학습 자료는 오픈하지 않습니다. 공적인 글이 아니므로 편하게 기록합니다.

제 사생활이 궁금하신 분만 가볍게 읽어주세요.🙏


2022.01.05.수

1. 스타트 캠프 OT 

- 전반적인 / 세부적인 SSAFY 교육 과정을 안내해주셨다. 출결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셨다.

나는 첫 날부터ㅋㅋㅋ 흠... 앞으로 알람⏰까지 맞춰가면서 잊지말고 꼭 클릭해야겠다.

- SSAFY 생활과 단체생활 에티켓 등 기본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온라인이지만 중요한 교육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근데 언제,,, 오프라인 하냠 LOL

- 구글 코리아 조용민 매니저님이 Hello! SW World 특강을 진행했다. 막바지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알차고 재밌게 강의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게 집중했다.

- 온라인이여서 채팅이 활발해야 더 재밌어지는 스타트 캠프였다. 럭키 7기분들 전부 E인줄 알았다...bb 불타는🔥 채팅창을 보니 수업듣는 나도, 프로님들도, 모두가 즐거웠던 OT였을거라 생각한다. 싸피 스타트 캠프! 이제 시작이지만, 상추🥬/ 메럴모스트👨‍👩‍👧‍👦 / 럭키 7기7️⃣ 등 수많은 애칭이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2022.01.06.목

2. 분별 테스트 📑 

- 나는 사전학습에서도 자바를 선택해 공부했다. 그래서 당연히 JAVA b반에 들어가기 희망한다. 생각보다 문제가 많았으나 기본적인 자바 지식과 열정으로 열심히 테스트에 임했다.

 

3. Redbrick 게임코딩하기

- Redbrick에서 자바스크립트로 블록코딩하여 게임 개발해볼 수 있는 경험을 했다. 예제 게임으로 기본적인 제작 방법을 익혔다. 그리고 자유 게임을 개발했는데,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쉽지 않았다. 내 💖최애캐💛 짱구🖤를 활용하고 싶었지만, 저작권 문제로 포기했다. 고민하여🙄 고조선 건국신화 중 호랑이 스토리와 유사하게 호랑이해를 맞은 7기 교육자가 샐러드🥗(마늘과 쑥 이미지가 없었다ㅠ)를 먹고 진정한 개발자 되는 게임을 구상했다.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딩할 시간이 조금 부족해서, 조금 이상한 게임이 만들어졌다. 

- 임시반 다른분들 게임을 보니 신선한 아이디어로 개발하신 분들도 있었다. 그리고 복잡한 코딩을 하신 분들도 더러 있는 거같다. 리스펙👍👍 나는 "싸피 텃밭 가꾸기"가 가장 인상깊었다. OT에서 상추와 잡초 스토리를 끌어와 코딩까지 완벽하게 했기에 제일 완성도 있던 게임이라 생각한다.

 


2022.01.07.금

4. 로봇 QUEST 미션

- 온라인으로 하드웨어 로봇🤖을 실행하고 코딩하는 수업이였다. 꽤 난이도 높은 문제도 있었고, 문제량도 많았다. 프로님이 강조하신 무한도전!!💪과 협동력🤝이 중요한 과제라 판단했다. 미션평가뿐만 아니라 보드활용을 통한 커뮤니케이션평가도 있었기에 다방면으로 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우리 조는 예능보단 다큐로 방향잡고 빡코딩해서 단체미션을 수행했다. 중간중간 응원과 퍼포먼스는 ㅋㅋ우리답게 해결했다. 싸피 수업 이래로 다른분들과 첫 소통이였기에 더 재밌었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했다.🤾‍♂️

 

'SSAFY 7기 > START CA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AFY 7기] 스타트 캠프 2주차  (1) 2022.01.13
Comments